젊은 부부를 위한 피임법: 경구용 피임약과 주기법의 병행
    먹는 피임약은 잊지 않고 계속 복용만 한다면 가장 확실하게 안전한 피임법입니다.
    예전엔 여성들의 건강을 해치는 경구피임약이 대부분이어서 부작용이 많았는데 요즘은 안전하고 다양한 피임약이
    개발되어 있어 얼마든지 본인에 맞는 피임약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심지어는 수유 중의 산모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피임약도 나왔습니다.
    따라서 아기를 낳은 적이 없는 신혼의 여성이 계획임신을 하기에 가장 이상적이며 콘돔과 같은 인공 기구로 인해 성
    감이 둔화되거나 신혼분위기를 망치는 것을 꺼리는 남성에게도 적합합니다.질외사정법은 흐름이 부드럽고 도중에 중단할 필요가 없어 성관계를 자연스럽게 이끌 수 있으나 피임실패율이 높아서 두 사람의 기분을 잘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혼전관계를 경험하지 않은 신혼부부라면 절정을 부부가 함께 느낄 수 없는 불편함이 있고 순간적으로 질외사정을 못해
    바로 전에 사정함으로써 실패하는 경우도 왕왕 발생합니다.
    따라서 월경주기가 정확하다면 배란주기를 피한 주기법을 병행하되 부득이한 경우, 질외사정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이 불규칙한 여성의 경우: 기초체온법과 점액관찰법 병행
    피임과 배란의 관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배란은 여자의 임신을 가능케 하는 기본 요건인 반면 잘 이용한다면 임신을 피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지속적 관찰을 통해 패턴을 익힐 수 있는 여성에게 가능하며 적어도 석 달 이상을 꾸준히 짚어 보아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란이 가까워지면 체온이 상승하고 점액은 투명하고 맑으며 양이 많아집니다.
    배뇨 후 깨끗한 휴지로 닦으면 어떤 점액이 나왔는지 휴지에 명백히 남을 것입니다.
    이것을 다음 생리 후 일 주일 단위로 관찰, 기록장을 만들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체온계를 혓바닥 밑에 3분간 넣다 뺀 후,
    체온 그래프를 그리다 보면 점액이 최대로 흐르면서 끈적거리는 시기를 느끼게 되는데 이때 체온도 급상승했음을 알게 됩니다.
    다만 기초체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감정적인 동요, 감기를 포함한 질병, 예상치 못한 일이 있는 것 등에 주의합니다.
    또한 점액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피임약 사용도 중지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병용하는 것이 좋다.
    불임수술과 잊지 않고 먹는 경구 피임약이 가장 완전한 피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IUD도 꽤 확률은 높으나 2, 3% 실패라는 데이터가 나와있습니다. 그러므로 불임수술과 경구 피임약 외에는 무언가
    서로 다른 방법을 편성해서 피임을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날이 배란기를 포함한 전후 3일 동안입니다.그러나, 5∼6일씩이나 살아남는 건강한 정자의 경우는 위험기도 훨씬 길어진다는 것을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그 위험기를 알고 성주기를 만들려면 오기노식 계산과 기초체온법의 2가지 방법으로 산출하는 등
    진지하게 직접 짜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 외에 더 예를 들면, 콘돔+젤리, 자궁경부캡+젤리, 콘돔+질제, IUD+콘돔이라는 식으로 두 가지의 방법을
    병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산 후의 피임
    해산 후의 피임에는 콘돔이 좋습니다.
    질의 회복력이 서서히 진행되고 있을 때이므로 다른 세균의 감염을 피하는 효과도 노릴 수 있습니다.경구 피임약은 아주 드물지만, 호르몬제가 유방으로 유출하여 유즙의 분비량을 줄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IUD는 출산 후 2개월 정도는 지나고 나서 넣어야 합니다.
    출산 후에는 빠져나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배란기에는 콘돔이나 그 외의 딴 방법과 아울러서 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고
    Posted by clear_tear
    유아일기---------/0-12개월 l 2007.09.28 18:52
    1 ··· 6 7 8 9 10 11 12 13 14 ··· 43 

    카테고리

    . (43)
    일본------------ (11)
    유아일기--------- (26)
    이모저모--------- (5)

    달력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Total : 63,161 / Today : 2 / Yesterday : 15

    티스토리 툴바